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 귀족학교 해외대학 입시준비기관 변질?

by KS지식 - 경제 2023. 10. 19.
반응형

국토교통부 산하 공기업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4300억원을 들여 제주도에 설립한 국제학교 3곳의 학비가 국내 대학 평균 등록금의 10배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이들 학교에서 최근 2년간 한 명도 국내 대학에 진학한 사람이 없어, 국민 세금을 들여 ‘해외대학 입시준비기관’으로 전락했다는 지적이 나온다.

 

 

수족관 표백제 부어 광어 35마리 등 폐사시킨 범인은? 이웃

이웃 횟집 수족관에 표백제를 넣어 광어와 우럭 등을 폐사시키는 등 손해를 끼친 60대 여성이 항소심에서 징역 6개월을 선고받았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항소2부(재판장 최형철)

tell-us-true.tistory.com

제주 국제학교
제주 국제학교


서범수 국민의힘 의원이 18일 확보한 자료를 보면, 제주도에 있는 국제학교인 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 제주(NLCS jeju), 브랭섬홀아시아(BHA),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SJA Jeju)의 1년간 학비는 유아반은 평균 3089만원, 기숙사가 포함된 고등학교 학비는 평균 5600만원에 이른다.

 

 

이병헌 협박 bj김시원 글램 1주일 수입 7억원?

국내 동영상 플랫폼 아프리카TV가 별풍선 호조에 힘입어 3분기 호실적이 예상된다. 17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아프리카TV의 3 분기 매출액은 929억원, 영업이익은 241억원으로 지난

tell-us-true.tistory.com

올해 국내 대학교 1인당 평균 등록금(612만원)과 비교해도 이들 국제학교의 유아반 등록금은 5.4배, 고등학교는 9.7배인 셈이다.

 

 

홍대 지뢰계 가출 청소년 여중생 성매매 마인드?

서울 도심에 가출 청소년이 몰리며 성매매 등으로 돈을 버는 가출 청소년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도쿄 유흥가 가부키초 거리에서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살아가는 ‘도요코 키

tell-us-true.tistory.com

이들 국제학교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해외 유학 증가로 인한 외화 유출 등 사회·경제적 문제를 해결한다며 자회사 ‘제인스’를 통해 2011년, 2012년, 2017년에 각각 설립했다.

공공기관이 설립한 학교지만, 장학금 혜택도 찾아보기 어려웠다.

 

 

중동전쟁 확전되나? 주식시장 전망?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전면전에 대한 우려가 고조되면서 회복세를 타던 증시가 급락했다. 음식료, 통신, 금융 등 일부 방어주를 제외한 대부분의 업종이 하락했다. 전문가들은 전쟁과 관련

tell-us-true.tistory.com

지난해와 올해 이들 3개 국제학교 학생(3725명) 중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0.7%(26명)에 불과했다. 또 같은 기간 이들 학교 재학생들의 출신 지역을 전수조사한 결과, 수도권과 제주가 아닌 지역 출신 학생의 비율은 1.1%에 그쳤다. 이들 3개 학교 모두 학생 3명 중 1명은 서울 출신이었다.

 

 

인공눈물 가격 10배 비싸진다?

내년부터 인공눈물의 가격이 최대 10배가량 비싸질 전망입니다. 그동안은 건강보험이 적용됐지만, 이제는 급여 혜택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보육교사 여자친구 방산 10억원대 연구 용역 수주? '

tell-us-true.tistory.com

서울 출신 비율은 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 제주(강남3구 13.5%)과 브랭섬홀아시아(강남3구 17.1%)가 각각 32.3%,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강남3구 15%)는 29%였다. 나머지는 경기 아니면 제주 출신이었다.


최근 2년간 이들 국제학교를 졸업한 학생 중 국내 대학 진학은 없었다.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의 경우 1명이 한국에 있는 대학을 진학했는데 이는 해외 대학의 한국캠퍼스였다.


서범수 의원은 “국민 혈세 수천억원을 투자해 세운 학교가 상위 1%만 갈 수 있는 귀족학교가 되어버렸다”며 “공공기관이 설립한 학교인 만큼 영리 목적보다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운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