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생활

노가리칩 먹태깡 어른과자 시대

by KS지식 - 경제 2023. 10. 25.
반응형

롯데웰푸드가 지난달 초 시장에 내놓은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이 출시 50일 만에 450만 봉지(60g 기준)를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월 농심이 선보인 ‘먹태깡 청양마요맛’과 함께 ‘어른 과자’ 영역을 개척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노가리칩은 현재 전국 5만여 개의 편의점에 매일 4봉지씩 공급되지만 순식간에 매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근‧번개장터 등 온라인 중고매장에서는 판매가가 1400원인 제품이 2500~3500원에 팔릴 만큼 인기가 높다. 농심 먹태깡도 한 봉지에 3000원 선에 거래된다.

 

 

붕어빵 가격 세마리 1000원 옛말

찬 바람이 불면 생각나는 서민들의 대표 간식 붕어빵. 물가 오름세가 이어지면서 불문율처럼 여겨지던 '1000원에 붕어빵 세 마리'는 이제 옛말이 됐습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한 마리에 33

tell-us-true.tistory.com


그만큼 공급이 달려서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두 제품 모두 동일하게 하루 4봉지씩 전국 매장에 공급되는데 재고가 빠르게 소진된다. 우열을 가리기 힘들다”고 말했다.

 

 

노래방 요금 실랑이 흉기 중국 남성 체포

노래방 요금을 내라고 했다는 이유로 화가 나 동료를 흉기로 찌른 중국 국적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2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전날(21일) 50대 중국인 A씨를 살인미수 혐의로 체

tell-us-true.tistory.com

업계에서는 지난 5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도 두 제품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풀이한다.

 

 

푸틴 심정지 발견?

지난 수년간 꾸준히 제기되어 온 블라디미르 푸틴(71) 러시아 대통령에 대한 건강이상설이 또다시 불거졌다. 이번에는 침실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심폐소생술을 받았다는 주장이 나왔다. 23

tell-us-true.tistory.com


노가리칩과 먹태깡은 대형마트에는 사나흘에 한 번씩 공급된다. 지난 19일 서울 홈플러스 합정동점에는 노가리칩 10봉지가 진열돼 있었다. 이 회사 직원은 “30분 전에 8박스가 운 좋게 들어와 진열한 것”이라며 “이것도 며칠 만에 들어온 거라 평소에는 거의 손에 쥐기 힘들다”고 전했다. 바로 옆 먹태깡 진열대에는 ‘1인 1개 구매 제한’이라는 안내판이 붙어 있었다. 이날 먹태깡은 구할 수 없었다.

 

김경진 기자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노가리칩은 지난달 4일 출시 이후 하루 평균 9만 봉지가 팔리고 있다. 기대 이상의 성과다. ‘오잉’ 시리즈를 출시하는 위탁생산 업체는 가능한 모든 인력을 동원해 공장을 가동하면서 생산량을 평소 대비 30% 늘렸는데도 물량이 부족할 정도다.

 

 

이병헌 협박 bj김시원 글램 1주일 수입 7억원?

국내 동영상 플랫폼 아프리카TV가 별풍선 호조에 힘입어 3분기 호실적이 예상된다. 17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아프리카TV의 3 분기 매출액은 929억원, 영업이익은 241억원으로 지난

tell-us-true.tistory.com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서울 을지로 가맥(가게 맥주‧낮에는 슈퍼, 오후에는 기본 안주를 곁들인 맥주를 파는 매점)에 20~30대가 몰리는 모습을 보고 연초부터 해물맛 과자 상품을 기획했는데 기대 이상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농심도 지난 6월 먹태깡을 출시한 뒤 지난달부터 생산량을 주당 30만→60만 봉 수준으로 품귀 현상은 여전하다.

노가리칩 먹태깡
노가리칩 먹태깡


업계에서는 노가리칩과 먹태깡이 ‘어른 과자’ 시장 저변을 넓힐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한 과자 업체 관계자는 “저출산 시대에는 어른 입맛에 맞는 ‘달지 않는 과자’가 유아용보다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서용구 숙명여대 경영학부 교수는 “양사 모두 제품명에 ‘청양’이라는 지명을 표기해 소비자에 안정감과 함께 매운맛을 강조한 점이 인상적”이라며 “해외 시야를 돌려 수출 시장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