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일본지진 7.6 강진에 여진 130회 이상...KPOP콘서트 강행?

by KS지식 - 경제 2024. 1. 2.
반응형

새해 첫날인 어제(1일) 동해와 접한 일본 이시카와현 노토(能登) 반도에서 발생한 규모 7.6의 강진으로 최소 13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다쳤다고 현지 공영방송 NHK가 오늘(2일) 보도했습니다.


이시카와현과 현내 와지마시 당국 발표를 종합하면 이번 강진으로 와지마시에서 8명, 나나오시에서 3명 등 최소 13명이 사망했습니다.

나나오시 공립병원에는 전날 밤까지 부상자 33명이 이송됐다고 NHK는 전했습니다.

 

 

54일만에 하마스 인질 풀려난 후 인터뷰 홀로코스트 경험?

54일만에 풀려난 이스라엘 인질 미아 솀이 이스라엘 채널13 뉴스와 인터뷰하는 장면. 러시아 수출 보복 시작 선포? 러시아는 27일(현지시간) 한국 정부가 전날 군사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품목

tell-us-true.tistory.com


이시카와현 와지마시에서는 목조 주택 등 50여 채가 무너졌으며, 각지에서 화재가 발생해 인명 피해가 추가로 파악될 가능성이 큰 상황입니다.

 

 

러시아 수출 보복 시작 선포?

러시아는 27일(현지시간) 한국 정부가 전날 군사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품목의 러시아 수출을 추가로 금지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보복을 예고했다. 배우 이선균 마약 수면제로 알고 흡입? 정

tell-us-true.tistory.com


이시카와현 나나오시와 아마미즈마치에서도 건물 붕괴와 이로 인한 실종자 신고가 잇따랐습니다.

이시카와현과 접한 도야마현에서는 중상자 3명을 포함해 18명이 다쳤고, 니가타현과 후쿠이현에서도 각각 부상자 20명과 6명이 발생했습니다.

강진에 따른 정전과 단수 피해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시카와현에서는 이날 오전 8시 기준으로 4만4천700가구에 전기 공급이 끊겼고, 이시카와현·도야마현·니가타현 일부 지역에서는 단수가 발생했습니다.

노토 반도에서는 전날 강진 이후 이날 오전 6시까지 진도 2 이상의 지진이 129회 관측됐다고 NHK는 전했습니다.

이날 오전 4시 42분과 7시 13분에도 대부분의 사람이 놀라는 수준인 진도 4의 흔들림이 발생했습니다.


일본 기상청의 지진 등급인 '진도'는 절대 강도를 의미하는 규모와는 달리, 지진이 일어났을 때 해당 지역에 있는 사람의 느낌이나 주변 물체 등의 흔들림 정도를 수치로 나타낸 상대적 개념입니다.


진도는 사람이 흔들림을 감지하지 못하고 지진계에만 기록되는 '0'부터 서 있기가 불가능한 '7'까지 10단계로 나뉩니다.

일본 기상청은 혼슈와 홋카이도의 일부 동해 인접 지역에 내렸던 쓰나미(지진해일) 경보와 쓰나미 주의보를 이날 모두 해제했습니다.


철도회사인 JR동일본은 이날 오전 고속열차 신칸센의 설비 점검을 위해 나가노역과 가나자와역을 잇는 구간, 에치고유자와역과 니가타역 사이 구간 운행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노토 공항은 활주로 곳곳에서 길이 10m가 넘는 금이 확인돼 항공편 운항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이날 오전 총리관저에서 비상재해대책본부 회의를 열어 피해 상황을 확인했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전날 밤 총리관저에서 취재진에 "지진이 일몰 직전에 발생해 정보를 수집하기 곤란한 상황"이라며 인명 구조와 피해 복구를 위해 자위대와 경찰·소방 인력을 현지에 보내도록 지시했다고 말했습니다.

 

규모 7.6의 지진이 발생한 일본에서 대규모 K팝 콘서트가 강행된다고 알려져 우려가 나오고 있다.


2일 'K-POP MasterzXKROSS vol.3' 측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이번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모든 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면서도 "이번 공연에 모든 아티스트가 출연한다"고 밝혔다.

주최 측은 "안전한 운영을 위해 시스템 강화에 힘쓰고 있다"면서, 다만 "참가자 및 아티스트의 안전을 고려하여, 아이치현 내에서 지진이 관측될 경우, 행사를 취소하거나 연기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고 공지했다.

/사진='K-POP MasterzXKROSS vol.3' 포스터
해당 콘서트는 일본 아이치현 반테린 돔 나고야에서 이날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6시 30분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지진이 발생한 이시카와현 노토 반도에서 직선거리로 약 250㎞ 떨어져 있다.

 

 

조민 의사면허 반납 후 인플루언서로 삶 화장품 모델?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가 화장품 브랜드 앰버서더로 변신해 광고 촬영을 했다. 누리꾼들은 '연예인들이 울고 갈 미모'라며 찬사를 보냈다. 중국 직구 점빼는 크림 사용했다가 피부괴

tell-us-true.tistory.com


하지만 일본 북부 지역 전역에서 지진이 관측되고 있고, 해안 지역에는 쓰나미 경보까지 발생한 상황에서 콘서트를 강행하는 것에 대해 SNS를 중심으로 "제발 취소해 달라"는 요청도 이어지고 있다.

 

 

250만 구독자 육아 유튜버 카메라 뒤에서 아동학대?

한때 250만 구독자를 모았던 미국의 한 인기 육아 유튜버가 그동안 숨겨왔던 추악한 실상이 공개되면서 마침내 법정에 서게 됐습니다. 산업재해 보험금 부당취득 60억원? 사지마비 멀쩡하게 걸어

tell-us-tru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