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스라엘 이란 보복 공격 강행!!? 지도로 알아볼까?

by KS지식 - 경제 2024. 4. 19.
반응형

미국 ABC 방송은 조금전 이스라엘의 미사일이 이란 내 목표물을 타격했다고 전했습니다.

 

 

태국 송끄란 축제 중 한국인 이것 하다 적발되 벌금형?

한국인 남성 2명이 태국 송끄란 축제 중 길거리에서 성행위를 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세계 최대 물축제 송크란 200명 이상이 목숨을 잃은 이유는 바로 이것? 태국 최대 명절이자 ‘지상 최대 물축

tell-us-true.tistory.com


이란 내 매체들도 이란에서 폭발음이 들렸다고 전했습니다.

이란 테헤란 남쪽 이스파한에서 세 차례 원인 불명의 큰 폭발음이 들렸고 여기에는 이스파한 공항도 포함돼 있습니다.

이란은 폭발음이 들린 직후 영공을 닫았으며 방공망을 가동했다고 이란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이란은 일부 도시에서 항공편 운항을 중단했습니다.

또 이란 영공을 지나는 항공편 다수가 항로를 변경했습니다.

폭발음이 들린 이스파한주 일대에는 여러 핵시설이 위치해 있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습니다.

 

 

중학생 한달 용돈 2700만원 삶은 이런 것이다?

중국의 유명 TV 진행자 리 샹의 14세 딸 안젤라 왕실링이 도합 1000만원이 넘는 고가의 디자이너 옷을 입고 있는 모습이 공개되면서 사회적 논란이 일고 있다. 이란 이스라엘 공습 전격 감행! 이란

tell-us-true.tistory.com


현재 이스라엘과 이란 모두 이른 새벽입니다.

시리아 매체들은 이란 뿐만 아니라 시리아와 이라크에서도 폭발음이 들렸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공습은 앞서 이란이 이스라엘 본토를 공격한 지 엿새만입니다.

이란은 지난 13일 밤부터 무인기와 미사일 350기 이상을 이스라엘 본토로 발사했습니다.

이란의 이스라엘 본토 공격은 사실상 처음이었습니다.

당시 공격에는 친이란 무장단체들인 헤즈볼라와 후티 반군 등도 가담했었습니다.

이스라엘은 이후 보복하겠다고 강하게 밝혔고, 시기와 방법을 놓고 고민해왔습니다.

 

 

이란 이스라엘 공습 전격 감행!

이란이 현지시간 13일 밤 이스라엘을 향해 수십∼수백 대의 무장 무인기와 미사일을 쏘며 공습을 전격 감행했습니다. 가수 보아 충격 결혼 발표 이후 이것에 또 충격을 받고 있다? 가수 보아 측

tell-us-true.tistory.com

 


국제사회가 이스라엘의 군사적 보복을 우려하며 압박해 왔지만, 결국 이스라엘은 이란 본토 공격이라는 선택지를 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란 또한 이스라엘이 공격하면 두 배로 강하게 재보복하겠다고 밝힌 바 있어 전면전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이란은 핵 시설이 공격당할 경우 핵원칙을 재검토하겠다고 경고했는데 오늘 폭발음이 들린 이스파한 주변에 핵시설이 위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긴장은 최고조에 이르고 있습니다.

 

미 ABC방송은 19일(현지시간) 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이스라엘 미사일이 이란 내 특정 장소를 타격했다고 보도했다. 로이터통신도 이란 이스파한 공항에서 원인 불명의 폭발음이 들렸다고 전했다.

 

 

블랙핑크 리사 파트너쉽 체결?

블랙핑크 리사가 미국 소니뮤직 레이블 RCA 레코드와의 협력과 함께, 솔로뮤지션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펼친다. 피지컬 100 시즌2 작은 고추가 맵다를 확실히 보여준 사나이 참가자 정지현 최강

tell-us-true.tistory.com

이에 이란 관영 통신사 파르스는 현지 소식통을 인용해 “이스파한 북서쪽에 있는 가자워스탄에서 세 차례 폭발음이 감지됐다”며 “가자워스탄은 이스파한 공항, 이란 육군항공대 기지와 인접해있다”고 보도했다.

 

이란 IRNA통신에 따르면 이란 당국은 곧바로 이란 여러 주에서 방공망 시스템을 가동했다. 이란 우주국 대변인은 알자지라에 “여러 개의 소형 드론을 격추했다”고 말했다.

 

이스파한은 이란에서 세 번째 큰 도시로, 핵기술연구센터 등 핵 시설이 밀집한 곳이다. 알자지라는 “이스파한은 이란엔 전략적으로 중요한 도시”라며 “군사 시설이 다수 있고, 인근 도시 나탄즈엔 핵농축 시설이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CNN은 미 당국자를 인용해 “이스라엘 공격이 이란 핵 시설을 겨냥하진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CNN은 “이란 영공을 날던 최소 8편의 항공기가 회항했다”고 보도했다. 이란 항공사 관계자는 이란 국영 메흐르통신에 “테헤란과 이스파한, 시라즈 등 주요 도시로 향하는 모든 항공편이 중단됐다”고 밝혔다.

 

한편 AP통신에 따르면 비슷한 시각 시리아 남부에서도 이스라엘군 공격으로 추정되는 폭발이 일었다. 이스라엘 북부 전역엔 공습경보 사이렌이 울렸다.

이스라엘은 지난 13일 이란이 무인기(드론)와 미사일 등 300기 이상의 무기를 동원해 자국 본토를 공격하자 재보복을 다짐해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