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뉴스

이란 이스라엘 공습 전격 감행!

by KS지식 - 경제 2024. 4. 14.
반응형

이란이 현지시간 13일 밤 이스라엘을 향해 수십∼수백 대의 무장 무인기와 미사일을 쏘며 공습을 전격 감행했습니다.

 

 

가수 보아 충격 결혼 발표 이후 이것에 또 충격을 받고 있다?

가수 보아 측은 최근 보아에게 쏟아진 악플 등에 대해 '대규모 고소'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블랙핑크 리사 파트너쉽 체결? 블랙핑크 리사가 미국 소니뮤직 레이블 RCA 레코드와의 협력과 함

tell-us-true.tistory.com


이스라엘이 지난 1일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주재 이란 영사관을 폭격해 이란 혁명수비대 고위급 지휘관을 제거한 지 12일만으로, 이번 주말 심야 공습은 이란의 첫 전면적인 이스라엘 본토 공격입니다.

현지 당국과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란이 이스라엘을 향해 폭탄을 실은 드론 100기 이상을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블랙핑크 리사 파트너쉽 체결?

블랙핑크 리사가 미국 소니뮤직 레이블 RCA 레코드와의 협력과 함께, 솔로뮤지션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펼친다. 피지컬 100 시즌2 작은 고추가 맵다를 확실히 보여준 사나이 참가자 정지현 최강

tell-us-true.tistory.com


이스라엘군은 "이란이 자국 영토 내에서 이스라엘을 향해 무인기를 쐈다"며 "이스라엘 전투기와 함정들이 경계 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란 혁명수비대는 "시온주의자 정권의 점령지와 진지를 향해 수십 기의 드론과 미사일을 발사했다"며 이스라엘 영토 내부 목표물을 성공적으로 타격했다고 주장했다고 이란 국영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레알 맨시티 결과는?

레알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맨시티)의 ‘미리 보는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승자는 나오지 않았다. 피지컬 100 시즌2 작은 고추가 맵다를 확실히 보여준 사나이 참가자 정지현 최강의 피지컬

tell-us-true.tistory.com


미국 NBC 방송은 바이든 행정부 당국자를 인용해 이란이 드론 400∼500여 기를 발사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AP 통신과 알자지라 방송은 1979년 혁명으로 이란에 이슬람 공화국이 들어선 이후 이스라엘을 향한 전면 공격은 처음 있는 일이라고 짚었습니다.

이란은 이번 공격을 이스라엘의 범죄 처벌을 위한 '진실의 약속 작전'으로 명명했습니다.

모하마드 레자 가라에시 아시타니 이란 국방장관은 "이란 공격을 위해 이스라엘에 영토나 영공을 개방할 수 있는 나라라면 우리의 단호한 대응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이란 국영 프레스TV 방송이 전했습니다.

 

 

트와이스 채영 전소미 포토부스 속옷 노출 사진?

그룹 트와이스의 채영과 가수 전소미가 무인 포토부스에서 속옷을 노출한 사진을 찍어 공개했다. 송하윤 학교폭력 전학조치 실화? 고등학교 시절 학교폭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배우 송

tell-us-true.tistory.com

이란군이 실전 배치한 무인기 '가자'
이스라엘 방송 채널12는 이란발 드론이 현지 시간으로 자정을 지나 14일 오전 2시쯤 이스라엘에 도착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와 관련, 예루살렘을 포함해 이스라엘 전역에서 사이렌과 폭발음이 들렸다고 로이터통신이 현지시간 2시를 전후해 보도했고, 이란 공격에 10세 소년이 중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란이 이끄는 이슬람권 '저항의 축' 무장세력도 이스라엘 공격에 가세했습니다.

이스라엘 접경 레바논 남부가 근거지인 헤즈볼라는 이란 공습에 맞춰 골란고원에 배치된 이스라엘 방공 진지에 수십 발의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스푸트니크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예멘 반군 후티도 이스라엘 방향으로 드론을 여러 대 발사했다고 영국 해상 보안업체 암브레이가 전했습니다.

 

 

송하윤 학교폭력 전학조치 실화?

고등학교 시절 학교폭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배우 송하윤 측이 학폭 가해 의혹을 재차 선을 그었다. 샤오미 전기차 주문 폭주? 테슬라 앞서나? 중국 샤오미의 첫 전기차 SU7(쑤치)의 주문

tell-us-true.tistory.com


이스라엘도 긴박하게 움직이며 대응에 들어갔으며, 미국과 영국 등도 이스라엘 방어 지원에 나섰습니다.

베냐멘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전시내각 회의를 긴급 소집해 대응에 나섰다고 총리실이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항공당국은 이번 공습에 대응해 현지시간으로 14일 0시 30분부터 영공을 폐쇄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접국 이라크와 시리아, 요르단 등 상공에서는 미국과 영국 전투기가 이란이 쏜 드론 일부를 격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요르단과 이라크는 영공을 폐쇄했고, 이집트도 방공 경계태세를 강화했습니다.


미국 백악관은 "이란이 이스라엘 공습을 시작했다"고 확인하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국가안보팀으로부터 상황을 보고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이스라엘의 안보에 대한 우리의 지지는 철통같다는 것이 바이든 대통령의 입장이라며 "미국은 이란의 위협에 맞서는 사람들의 편에 서서 방어를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앞서 이란이 호르무즈 해협에서 이스라엘에 관련된 컨테이너 화물선을 나포한 사실이 알려진 직후 델라웨어 별장에서 백악관으로 급거 복귀했습니다.


이란이 예고한대로 시리아 주재 자국 영사관 피격에 따른 보복을 감행하긴 했으나, 후폭풍 등을 감안해 그 수위를 미세조정한 측면이 있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미 고위 당국자는 이란의 이번 공격이 민간 혹은 종교 시설이 아닌 정부 시설을 겨냥한 것으로 보이며, 중동 지역의 미군 시설도 공격 대상에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고 NBC가 보도했습니다.

ABC뉴스도 이스라엘 군 소식통을 인용해 이란이 이스라엘의 군사시설만 겨냥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이란 혁명수비대는 이날 호르무즈 해협에서 포르투갈 선적의 컨테이너 화물선 'MSC 에리즈'호를 나포하며 이스라엘에 대한 보복 대응을 시작했습니다.

이 배는 이스라엘 재벌 에얄 오페르가 소유한 조디액그룹 소속입니다.


이에 이스라엘은 "이란 및 대리 세력의 이스라엘 공격 계획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며 전면 경계태세를 갖추고 대국민 행동지침을 발표하는 등 사실상 전면전 채비에 돌입했습니다.


행동지침에 따르면 오는 15일까지 각급 학교에는 휴교령이 내려졌고 교외에서 진행될 예정이던 청소년 활동도 전면 취소됐습니다.

1천 명 이상 대중집회는 금지되고, 일터의 경우 방공시설이 갖춰진 곳에서만 업무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