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뉴스

이란 대통령 결국 사망...?

by KS지식 - 경제 2024. 5. 20.
반응형

헬기 추락 사고로 생사가 불분명하던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이 결국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호중 뺑소니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 진실은?

뺑소니 및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을 받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33세)의 팬카페 글들이 논란이다. 팬들이 사고 사실을 알고도 '김호중 감싸기'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다.김호중  태국 송끄란 축제

tell-us-true.tistory.com

 


이란 반관영 메흐르통신은 20일(현지시간) “에브라힘 라이시 대통령이 순교(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이란 국영 매체 프레스TV와 반관영 타스님통신 또한 해당 헬기에 탑승한 이들이 모두 숨졌다고 보도했다.

로이터통신 또한 이란 당국자를 인용해 라이시 대통령과 호세인 아미르 압돌라히안 외무장관이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했다고 전했다.

앞서 라이시 대통령 헬기 추락 현장에 도달한 구조대 등은 현장에 살아남은 사람이 없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스라엘 이란 보복 공격 강행!!? 지도로 알아볼까?

미국 ABC 방송은 조금전 이스라엘의 미사일이 이란 내 목표물을 타격했다고 전했습니다. 태국 송끄란 축제 중 한국인 이것 하다 적발되 벌금형? 한국인 남성 2명이 태국 송끄란 축제 중 길거리에

tell-us-true.tistory.com

 


지난 19일 오후 라이시 대통령은 이란 북서부 동아제르바이잔주에서 열린 기즈 갈라시 댐 준공식에 참석한 뒤 헬기를 타고 타브리즈로 돌아오던 중 헬기 추락 사고를 당했다. 짙은 안개와 폭우 등 악천후를 만나 동아제르바이잔주 중부 바르즈건 인근의 디즈마르 산악 지대에 추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헬기에는 라이시 대통령과 호세인 아미르 압돌라히안 외무장관, 동아제르바이잔주 주지사, 조종사, 부조종사, 승무원장, 경호원, 이맘 등 9명이 타고 있었다고 파악됐다.

 

모흐센 만수리 이란 부통령이 헬기 추락 사고를 당한 에브라힘 라이시 대통령의 사망을 20일(현지시간) 공식 확인했다.

 

 

태국 송끄란 축제 중 한국인 이것 하다 적발되 벌금형?

한국인 남성 2명이 태국 송끄란 축제 중 길거리에서 성행위를 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세계 최대 물축제 송크란 200명 이상이 목숨을 잃은 이유는 바로 이것? 태국 최대 명절이자 ‘지상 최대 물축

tell-us-true.tistory.com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만수리 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엑스(옛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와 별개로 익명의 이란 당국자도 라이시 대통령과 호세인 아미르압돌라히안 외무장관의 사망 사실을 확인했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라이시 대통령은 전날 북서부 동아제르바이잔주(州)에서 댐 준공식에 참석한 뒤헬기로 티브리즈로 돌아오던 중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란 반관영통신 메흐르는 라이시 대통령과 아미르압돌라히안 장관 등 탑승자 전원이 사망했다면서 "라이시 대통령이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의무를 수행하던 중 사고로 순교했다"고 전했다.


라이시 대통령 일행이 탑승했던 헬기는 짙은 안개와 폭우 등 악천후 속에 비행하다가 동아제르바이잔주 중부 바르즈건 인근의 디즈마르 산악 지대에 추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신고를 받은 이란 당국은 65개 수색·구조팀을 급파했으나, 짙은 안개와 폭우 등 악천후와 험난한 지형으로 현장 접근에 어려움을 겪었다.

아야톨라 세예드 알리 하메네이 최고 지도자에 이은 사실상 2인자로 꼽혀온 라이시 대통령이 사망함에 따라 이스라엘과 하마스간 가자 전쟁 등으로 살얼음판을 걸어온 중동 정세가 다시 한번 요동칠 전망이다.

히잡 시위 및 경제난 등으로 민심 이반을 겪어온 이란 국내 혼란상도 가중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후계구도 승계 과정에서 권력투쟁이 재연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