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건강

부산 앞바다 일본 활어차 해수무단 방류

by KS지식 - 경제 2023. 10. 13.
반응형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김주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은 지난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관세청 국정감사에서 일본산 활어차의 해수 무단방류 실태를 지적했다.

일본 해수 방류

특히 김 의원은 방사능 오염 가능성이 있는 일본 해수(바닷물)를 우리나라 부산 앞바다에 무단으로 방류하는 일본 활어차들의 행태에 대해 강한 대책을 촉구했다.


김주영 의원은 고광효 관세청장에게 “작년 한 해만 후쿠시마를 비롯한 인근 8개 현의 활어차가 191회나 부산항에 입항했다”며 “수산물 수입금지 조치가 내려진 곳임에도 버젓이 국내 항만에 입항해 해수를 방류하고 있다”고 밝혔다.

 

 

킹크랩 가격 하락?

킹크랩 가격이 4년 만에 kg당 7만원 선으로 떨어졌다. 3개월 전 가격과 비교해 41.3%나 떨어진 가격이다. 러시아 전쟁으로 인한 '물량 증가'가 시세 하락 배경으로 꼽힌다. 11일 수산물 유통 플랫폼

tell-us-true.tistory.com


김 의원은 “문제는 활어차들이 일본으로 돌아가기 전에 일본 해수를 우리 바다에 무단으로 버리고 간다는 것”이라고 지적하며 “부산항만공사 자료에 따르면, 이들 활어차의 해수 방류량은 집계된 것만 작년 기준 1만 6904t(톤)에 이르고 올해들어 (1~8월) 8개월만도 7080t이나 된다”고 덧붙였다.

 

 

미스코리아 2023 진 최채원 보스턴대 그래픽디자인과

보스턴대 그래픽디자인과에서 수학 중인 최채원씨(21)가 올해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진 왕관을 머리에 올렸다. 2023 미스강원 진(眞) 정규리(25·사진)씨가 1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오디

tell-us-true.tistory.com


김 의원은 “부산항에 방사능 검사를 거치는 해수처리시설이 있지만, 시설 이용이 강제가 아닌 권고 사항에 불과해 대략 60% 정도 차량만 여기서 해수를 버린다는 것”이라며 “거의 절반에 가까운 40% 정도의 활어차는 우리 부산 바다에 마음대로 일본 바닷물을 싣고 와 버리고 간다는 것인데, 이런 무단방류에 대해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10만원 이상 의류 재고 할인 NO 쓰레기 취급 그냥 버림 실화?

“티셔츠 한 벌에 10만원, 자켓 한 벌에 20만원씩 팔면서, 새 옷을 그냥 버린다고?” 사실이다. 의류업체의 공공연한 비밀이다. 실제 보안폐기업체에서 새 옷들이 고스란히 쓰레기 처리되고 있다.

tell-us-true.tistory.com


김 의원은 또 “일본 정부가 스스로 정하는 오염수 측정 대상 핵종도 30가지나 되는데, 지금 우리나라는 단 1가지만 검사하고 있다”면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일본산 수입물품 및 해수 무단방류 관리 개선대책을 당장 마련해서 제출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은행 퇴직금 1인당 평균 5억5천만원 이상?

2018년 이후 희망퇴직으로 직장을 떠난 은행원이 1만7400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에게 지급된 희망퇴직금은 1인당 평균 5억5200만원씩, 총 9조6000억원에 이른다. 10일 강민국 국민의힘

tell-us-true.tistory.com


김 의원의 질의에 고광효 관세청장은 “최근 김주영 의원님 말씀대로 우려가 많은 상태”라면서 “원자력안전위원회, 부산항만공사와 함께 방사능 검사를 철저히 하고 운송 도중에 수조를 개방하지 못하도록 세관 봉인을 부착해 해수 무단방류를 방지하겠다.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