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목사가 3천억원....?

by KS지식 - 경제 2024. 7. 2.
반응형

건강기능식품 판매에 블록체인 사업까지 한다면서 투자자를 끌어모은 업체가 있습니다.

 

 

손흥민 400억 펜트하우스 위치는...?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31·토트넘 홋스퍼)이 서울 강남구 초고가 주택인 ‘에테르노 압구정’을 분양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밀양 성폭행 나락보관소 인터뷰..?2004년 밀양 여중생 성폭행

tell-us-true.tistory.com

 

 


심지어 업체 회장은 실제 교회 목사였는데요.

공정거래위원회가 이를 '불법 다단계'로 보고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피해 액수가 3천억 원에 달합니다.

 

 

밀양 성폭행 나락보관소 인터뷰..?

2004년 밀양 여중생 성폭행 사건 관련 가해자들의 신상 공개로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왜 이런 폭로에 나선 겁니까?  모텔 대실 대박....이 정도 라고??모텔 대실 서비스로 시작한 야놀자의 경

tell-us-true.tistory.com

 



작년 2월, 한 업체가 수백 명이 모인 강당에서 비전 선포식을 열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IT회사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계열사가 8개에 달한다고 강조합니다.

[전 모 씨/워너비데이터 회장 (작년 1월)]
"매월 10배씩 성장했습니다. 3개월 동안 3만 명의 식구가 생겼습니다."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는 광고까지 내세워 유망한 사업이라며 투자자를 끌어 모았습니다.

[전 모 씨/워너비데이터 회장]
"1/n 시스템의 핵심이 뭐냐면 나는 놀아도 회사가 존재하는 한은 돈을 받는다. 내가 죽어도 상속이 된다. 이게 핵심이에요. 놀아도 돈이 오는 겁니다."

특히 업체 회장은 자신이 현직 목사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전 모 씨/워너비데이터 회장]
"저희가 감추지 않는다, 숨기지 않는다 저 얘기했잖아요. 00교회가 저희 교회예요."

그런데, 이 업체의 핵심 사업은 사실상 불법 '다단계'였습니다.

자체 개발했다는 플랫폼의 '광고 이용권'이나 '탄소배출 저감장치 교환권'을 한 개에 55만 원에 팔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투자자를 데려오면 별도 수당을 지급했습니다.

2022년 10월부터 2만 7천여 명을 끌어들여 올린 매출은 3천억 원에 달합니다.


하지만 투자금을 날린 사람들이 속출했습니다.

피해자의 80%는 60대 이상이었습니다.

[송상영/65·3천여만 원 투자]
"(수당이) 10원, 20원 막 그렇게 들어오니까 그거 뭐 들어왔다고 볼 수도 없지. 조금만 기다려라 기다려라 계속…"

해당 업체 측은 '불법 다단계가 아니'라면서 보유한 우량 기업들이 성장하면 수익구조가 개선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 업체에 대해 방문판매법 위반 혐의로 2개월 영업정지를 명령하고, 법인과 대표이사 전 씨를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