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뉴스

스페인 빵집 직원 베이커리 소변 사건 황당한 판결?

by KS지식 - 경제 2023. 10. 31.
반응형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한 빵집이 제빵용 그릇에 소변을 본 여성 직원을 해고했다가 오히려 배상금을 줘야 할 처지에 놓였다.


26일(현지시간) 영국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스페인 카탈루냐 고등법원은 직원이 소변을 보는 CCTV 영상을 보고 해고조치한 빵집 업주에게 배상금 2만1100파운드(약 3500만원) 지급 명령을 내렸다.

 

 

무한초밥집 1인 5만원 쫓겨난 사연?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무한초밥집 논란'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게시물에는 친구 2명과 1인당 5만 원하는 무한리필 회전초밥집을 갔다가 황당한 일을 겪은 손

tell-us-true.tistory.com


CCTV에 찍힌 영상에는 2018년 한 여성 직원이 수차례 빵집 작업 공간에서 쭈그리고 앉아 제빵에 사용되는 그릇들에 소변을 보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이선균 마약 20대 여실장 강남1등?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이 관련 진술을 거부한 가운데 그를 협박한 것으로 알려진 유흥업소 20대 여실장 A씨의 실체에 궁금증이 쏟아지고 있다. 28일 경찰은 이선균의 마약 투약 여부

tell-us-true.tistory.com


영상을 본 업주가 해당 직원을 해고했고, 직원은 이 처분에 불복해 법원에 이의를 제기했다. 이 직원은 “소변을 담은 그릇은 제빵에 사용할 수 있도록 깨끗이 씻어 다른 도구들과 함께 보관했다”고 주장했다.

 

 

전 국가대표 남현희 코치 성폭력 묵인 혐의 조사?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가 운영하는 펜싱학원에서 코치의 성폭력 정황이 드러났는데도 제때 스포츠윤리센터나 수사기관 등에 신고가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tell-us-true.tistory.com


카탈루냐 법원은 해고가 부당하다는 직원의 손을 들어줬다. 직원에게 해고로 인해 받지 못한 급여를 지급하라는 판결도 내렸다.

 

 

한국조폐공사 연차 휴가 안 쓴 연차보상금 50억원 넘어?

한국조폐공사 직원 4분의 1, 무려 344명이 지난해 단 하루도 연차 휴가를 쓰지 않았다고 합니다. 안 쓴 걸까요. 못 쓴 걸까요. 한국조폐공사 1급 직원 A씨는 지난 3년간 연차일수 75일 중 단 하루만

tell-us-true.tistory.com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한 빵집. 게티이미지
판결문에 따르면 빵집 주인은 직원들에게 CCTV 설치 사실을 미리 알리지 않았다.

 

 

압구정 박스녀 엔젤박스 공연음란 혐의 성립하나?

서울 마포경찰서는 옷 대신 박스를 걸치고 마포구 홍대 일대를 활보한 20대 여성 A씨를 공연음란 혐의로 조사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1일 오후 홍대 거리에서 구멍이 뚫

tell-us-true.tistory.com

스페인 법에는 탈의실, 화장실, 식당 등 직원의 휴식과 여가를 위한 공간에는 CCTV를 설치할 수 없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러한 장소에서 CCTV로 촬영하는 것은 사생활권을 침해한다는 것이다.

스페인 빵집 베이커리 소변
스페인 빵집 베이커리 소변


법원은 해당 빵집에 지정된 탈의실이 없어 직원이 작업 공간에서 옷을 갈아입어야 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빵집 측은 해당 공간이 식품 생산에 사용되기 때문에 CCTV 녹화가 합법적이라고 주장했지만 법원은 “직원들을 위한 휴게 공간이 따로 없다”며 이 주장을 기각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