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부동산의 달인

수원 전세사기 공인중개사 수수료 3배? 깡통전세 알고 있었다?

by KS지식 - 경제 2023. 10. 20.
반응형

'수원 전세사기' 피해액이 340억 원에 이른 가운데이 지역 공인중개사들은 임대인 정 씨 일가 소유 부동산 대부분이 이른바 '깡통 주택'이라는 걸 오래전부터 알았다고 YTN 취재진에게 증언했습니다.


경찰은 정 씨 측과 거래한 공인중개사들이 보증금을 못 돌려주게 될 위험이 크다는 걸 알면서도 높은 수수료를 받을 목적으로 중개했는지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제주 귀족학교 해외대학 입시준비기관 변질?

국토교통부 산하 공기업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4300억원을 들여 제주도에 설립한 국제학교 3곳의 학비가 국내 대학 평균 등록금의 10배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이들 학교에

tell-us-true.tistory.com


'수원 전세사기' 의혹의 중심, 임대인 정 모 씨 부부에게 집을 빌린 세입자들은 하나같이 공인중개사에게 속았다며 분통을 터뜨립니다.

"정 씨가 망하면 수원이 망하는 것"이라면서, 믿을 수 있다고 재차 강조했다는 겁니다.

 

 

수족관 표백제 부어 광어 35마리 등 폐사시킨 범인은? 이웃

이웃 횟집 수족관에 표백제를 넣어 광어와 우럭 등을 폐사시키는 등 손해를 끼친 60대 여성이 항소심에서 징역 6개월을 선고받았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항소2부(재판장 최형철)

tell-us-true.tistory.com

깡통전세 수원 전세사기
깡통전세 수원 전세사기


[신 모 씨 / '수원 전세사기' 피해자 : (공인중개사가) 이 분이 망하면 수원의 80% 이상 부동산이 문을 닫을 정도라고 그 정도로 큰 인물이다, 그리고 이 사람의 최종 목표가 도지사다 (라고 했어요.)]

하지만 수원 지역 부동산 업계에서 정 씨 부부는 요주의 인물이 된 지 오래라는 증언이 나옵니다.

 

 

이병헌 협박 bj김시원 글램 1주일 수입 7억원?

국내 동영상 플랫폼 아프리카TV가 별풍선 호조에 힘입어 3분기 호실적이 예상된다. 17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아프리카TV의 3 분기 매출액은 929억원, 영업이익은 241억원으로 지난

tell-us-true.tistory.com


부동산 호황기였던 4∼5년 전부터 건물을 대거 매입한 정 씨 일가.

그런데 물건 대부분이 근저당과 전세보증금이 실거래가를 웃도는 이른바 '깡통주택'이라서, 많은 공인중개사들이 거래를 끊었다는 겁니다.

 

 

홍대 지뢰계 가출 청소년 여중생 성매매 마인드?

서울 도심에 가출 청소년이 몰리며 성매매 등으로 돈을 버는 가출 청소년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도쿄 유흥가 가부키초 거리에서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살아가는 ‘도요코 키

tell-us-true.tistory.com


일가 소유 건물 40여 채의 등기부 등본을 살펴봤더니, 정 씨 측은 지난 2017년부터 경기 수원과 화성 일대에서 본격적으로 건물을 사들이거나 직접 짓기 시작했습니다.

이 가운데 절반 가까이에선 은행 압류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A 씨 / 경기 수원시 공인중개사 : 저는 그 사람 거 단 한 개도 안 했어요. 등기부 등본을 떼어봤을 때 채권최고액이 엄청나게 많은 데다가…. 아는 사람은 이미 다 알았죠. 7년 전에도 그 사람이 '깡통전세'만 사러 다녔거든요.]


그런데도 중개사들이 정 씨와 거래한 이유는 결국 '돈' 때문이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수원의 또 다른 공인중개사는 "정 씨가 위험 부담이 있는 것을 알고서 중개 수수료를 더 높게 불렀다"고 주장합니다.


"보증금 1억5천만 원짜리 집의 중개수수료가 45만 원인데, 정 씨는 100만 원에서 150만 원까지 부른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다 지난해부터 금리가 오르고 대출 규제가 강화되면서 보증금을 돌려줄 수 없게 된 건데, 정 씨 부부를 경찰에 고소한 사람은 어느새 220여 명, 피해액도 340억 원에 이르렀습니다.


경찰은 입건한 부동산 관계자 15명을 상대로 중개 수수료를 상한 요율보다 높게 받았는지를 확인하고, 다른 공인중개사들로도 조사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반응형

댓글